보도자료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 한다”

등록일 :
2011-01-23 04:19:17
작성자 :
의창구 의창동
조회수 :
86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 한다”
의창동, 한의사 초빙 건강관리 무료특강 개최
------------------------------------------------------------------   
  창원시 의창구 의창동(동장 홍명표)은 20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한주열 한의사를 초빙해 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 한다’라는 주제의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창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규) 주최로 열린 것으로, 한의학에서 말하는 형상의학에 대한 강의를 통해 똑같은 질병이라도 생긴 모습이나 체질에 따라 병이 오는 경로가 다르고 치료법도 다르다는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려 일상생활속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주민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여러가지 사례 위주로 설명해 알기 쉽고 피부에 와 닿는 유익한 내용이었다며 끝까지 강의를 경청했다.

  행사를 주최한 김석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큰 지 잘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관리나 재테크와 같은 주민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의 특강을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