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년 3분기 푸른도시사업소 정례브리핑

등록일 :
2024-08-26 11:09:07
작성자 :
공원녹지과(055-225-6946)
조회수 :
128

2024년 3분기 푸른도시사업소 정례브리핑

2024년 3분기 푸른도시사업소 정례브리핑

2024년 3분기 푸른도시사업소 정례브리핑

사화·대상공원에 누구나 찾고 싶은 ‘명품 산책로’ 조성
도심 속 공원에서 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명품 산책로 만든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사화·대상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조성 중인 산책로를 누구나 찾고 싶은 ‘명품 산책로’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민간사업자가 공원녹지법에 따라 일부에는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사업으로 2024년 8월 현재 사화공원 67%, 대상공원 57%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구체적으로 사화공원에는 △파크골프장(18홀) △숲놀이터 △다목적체육관 △북카페 △산책로 등, 대상공원에는 △빅트리 △맘스프리존 △빅브릿지 △셀파크 △산책로 등이 조성 중이다.

특히 사화·대상공원의 산책로 윤곽이 드러나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본 사업지의 산책로를 이용하는 일부 시민들은 맨발로 이용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 이용자들은 “사화·대상공원은 몸에 좋은 황토가 많기로 유명하다. 친환경적인 흙길로 산책로가 조성되면 걸을수록 건강해지고 행복해질 것이다”며 산책로 조성을 적극 환영하는 모습이다.

반면 다른 의견을 가진 시민들은 “유모차와 휠체어도 편히 이용할 수 있고 흙길 미끄러짐, 안전사고 등에도 대비하여 산책로를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도 다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시는 이처럼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사화·대상공원에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모든 시민들이 언제나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시공사와 협의 중이다.

박진열 푸른도시사업소장은 “대상공원에 6.1km, 사화공원에 5.7km의 산책로가 새로 조성되면 총 11.8km 길이의 산책로가 기존 등산로와 연결되어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명품 산책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건강은 물론 쉼, 힐링, 치유가 되는 창원시 대표 명품 산책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은 박진열 푸른도시사업소장입니다.

그외 보도자료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화·대상공원에 누구나 찾고싶은 ‘명품 산책로’ 조성(공원녹지과)
2. 도심 곳곳 시민 생활밀착형 공원사업 추진(공원녹지과)
3. 팔룡공원 밤골여울마당 어린이 테마 체험존 조성(공원녹지과)
4. 장천동 생활밀착형 여가공간 조성 사업 준공(산림휴양과)
5. 덕동생활폐기물매립장 2단계 조성 추진 박차(매립장관리과)
6. 주남저수지, 생태계서비스지불제 계약사업 추진(주남저수지과)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