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년 창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 총회 성황리 개최

등록일 :
2024-08-27 15:37:35
작성자 :
자치행정과(055-225-2724)
조회수 :
90

2024년 창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 총회 성황리 개최

2024년 창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 총회 성황리 개최

홍남표 시장 “시민이 직접 변화 체감할 수 있는 혁신시정 해나갈 것”
주민참여예산위원과 함께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최종 확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7일 시청 시민홀에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최종 선정을 위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총회’(이하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창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이경호 위원장을 비롯한 7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시 정책사업 △구 정책사업 △읍면동 생활안전형 사업 총 3개 분야에서 110건, 30억여 원을 확정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81건의 주민 제안사업을 접수하여 담당 부서의 면밀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기구의 심의를 거쳐 총회 상정 사업을 선정했다. 이날 창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종 의결로 내년 사업을 확정했다.

특히, 올해는 시민의 편익을 높일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우선 선정되었다. 이번 총회에서 선정된 사업은 향후 시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최종 예산이 확정된다. 주민참여예산제의 모든 과정은 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주민참여예산으로 발굴한 다양한 분야의 생활밀착형 사업을 통해 시민이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혁신시정을 해 나가겠다”며 “오늘 총회에서 선정된 참여예산사업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지난해 선정한 145건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시 전역에서 순조롭게 추진하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