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2023년 창원진동미더덕 축제 참석

등록일 :
2023-05-14 10:19:02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234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년 창원진동미더덕 축제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년 창원진동미더덕 축제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 미더덕으로 봄바다의 맛과 향 만끽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봄바다 내음을 머금은 미더덕을 주제로 하는 창원진동미더덕 축제가 5.12.(금)~5.14.(일)[3일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광암항에서 관광객과 시민들이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을 가지며 대성황을 이루었다 밝혔다.

 이번 축제는 창원특례시, 축제위원회, 수협 및 유관기관들과의 상호 협의와 참여를 통해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살린 경쟁력 있는 축제로 진행하였다.

 첫날인 12일에는 오프닝 공연, 풍어제, 진동만 낭만 콘서트로 축제의 서막을 알렸으며, 둘째 날인 13일은 개막식 행사와 미더덕 관련 이벤트 등과 더불어 초청 가수 김양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장의 열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또한 축제위원회에서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미더덕의 주산지로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미더덕 가요제 결선, 초대 가수 공연, 우리가락 명품소리 공연에 이어 축제의 피날레 행사인 광암항 방파제 해상 불꽃 쇼를 마지막으로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푸른 바다와 미더덕에 물들게 하면서 3일간의 축제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3일간의 축제를 통해서 많은 관광객이 현장을 방문했고, 미더덕과 수산물 판매로 어업인 소득증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한편, 창원특례시와 창원진동미더덕 축제위원회(위원장 한호갑)는 셔틀버스 운행과 임시 주차 공간을 별도로 운영하여 차량정체를 줄이고자 노력하였다. 또한 노약자 부스 운영, 수유실 운영, 휠체어 비치, 화장실 추가설치 등을 통해 찾아오시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또한 최근 많이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하여 안전요원 배치, 구급차, 응급요원 배치, 해상안전휀스 설치, 어업지도선(연안구조정) 배치 등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게 하려고 최선을 다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개막식 날 참석하여 축제를 찾아주신 관람객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이번 축제를 통해 창원 진동미더덕이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로서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맛과 영양이 풍부한 진동미더덕의 가치를 홍보하여 많은 분들이 진동미더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