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용지공원서 부처님오신날 맞이 봉축음악회에 참석

등록일 :
2023-05-24 08:59:16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254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부처님오신날 맞이 봉축음악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부처님오신날 맞이 봉축음악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3일 오후 6시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불기256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창원특례시불교연합회(회장 성주사 법안스님) 주최로 시민봉축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정길상 창원특례시 문화환경도시위원회 등 내외빈과 불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부처님오신날 맞이 봉축음악회를 축하했다.

 음악회 1부는 법요식을 시작으로 육법공양(헌등·헌화·헌향·헌다·헌과·헌미), 삼귀의, 반야심경, 관불의식, 축사, 찬탄경문,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박창근, JK김동욱, 김태연 등 인기가수 공연과 경남리틀싱어즈, 바리톤 김기환, 소프라노 김보민 등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목소리가 깊어가는 밤을 화려하게 빛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오늘 열린 시민봉축음악회가 비단 종교행사만이 아니라 시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많은 분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물한 것 같아 기쁘다”며 “행사를 준비해주신 창원특례시불교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창원시 문화예술 발전과 불교 중흥을 위해 힘을 모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