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필리핀 발랑가市 방문단 접견

등록일 :
2023-09-21 16:09:08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133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과 선물을 교환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과 선물을 교환하고 있다.

- 선진행정 벤치마킹,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창원시 예방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1일, 필리핀 바타안주의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10명의 교류방문단을 맞아 양 도시간 교류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발랑가시의 요청으로 창원특례시의 공무원 교육시스템 등 선진행정을 공유하고, 그 외 양 시간 다양한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발랑가시는 인구 10만명의 필리핀 바타안주의 주도로 2015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한 국제교육도시 중 하나이다. 특히, 발랑가시에는 창원대학교와 2021년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있는 바탄주립대가 위치하고 있다.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은 “창원시의 환대에 감사드리며, 공무원 교육시스템 등 창원시의 선진행정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양 시간 내실있고 다양한 교류가 이뤄지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바탄주 주도도시인 발랑가시 방문단을 환영하며, 이번 만남이 양 시가 글로벌시대 상생 파트너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