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장애아전문․통합어린이집 특별 지도점검 추진

등록일 :
2023-05-22 17:36:42
작성자 :
아동청소년과(055-225-3974)
조회수 :
299

창원특례시, 장애아전문․통합어린이집 특별 지도점검 추진

창원특례시, 장애아전문․통합어린이집 특별 지도점검 추진

장애아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전수조사 실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31일까지 관내 장애아전문․통합어린이집 13곳에 대해 특별 현장 지도점검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진주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이용 장애아동 학대사건에 따른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된다. 주요 점검항목은 ▲ CCTV 운영관리 ▲보육실 등 실내외 공간 안전상태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여부 등 안전과 인권 관련 사항이다.

시는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및 장애인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도록 현장 지도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지도하고, 영유아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윤덕희 아동청소년과장은 “인권침해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위험에 처하기 쉬운 아이들을 미리 살피고 예방하는 것이다”며 “장애전담어린이집에 대한 이번 특별 지도점검을 통해 인권침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