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제23회 마산어시장 축제’서 어시장 비전 선포

등록일 :
2024-08-25 13:04:41
작성자 :
지역경제과(055-225-2146)
조회수 :
122

창원특례시 ‘제23회 마산어시장 축제’서 어시장 비전 선포

창원특례시 ‘제23회 마산어시장 축제’서 어시장 비전 선포

창원특례시 ‘제23회 마산어시장 축제’서 어시장 비전 선포
‘친절하게, 자세하게, 신선하게, 풍성하게’ 4대 방향성 제시
홍남표 시장 “마산어시장이 마산 지역 상권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마산어시장상인회가 24일 제23회 마산어시장 축제를 기념하여 고객, 시민 등과 상생하고 어울리는 시장이 되기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윤한홍 국회의원, 손태화 창원특례시의장 등 도·시의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마산어시장 상인들은 이번 비전 선포식에서 시민과 고객이 더욱 편안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시장으로 변모하자고 다짐했다.

올해 선포한 마산어시장의 4대 비전은 고객에게 ‘친절하게, 자세하게, 신선하게, 풍성하게’다.

4대 비전 중 ‘친절하게’는 친절한 마음으로 고객을 모신다는 마음이며, ‘자세하게’는 정확한 원산지 표시와 상세한 설명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는 의미이다.

‘신선하게’는 청결한 환경과 위생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풍성하게’는 전통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정과 후덕한 인심으로 넉넉함과 풍요로움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오늘 발표한 4대 비전을 실천한다면 전국 최고의 명물 시장인 마산어시장의 영화가 다시 찾아올 것으로 생각한다”며 “창원시에서는 소상공인 금융 지원, 디지털 기반 지원사업 추진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