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4. 23.(화) ~ 4. 27.(토) / CECO 및 창원광장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주관 : 창원특례시, 한국산업단자공단
닫기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제7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등록일 :
2022-12-07 17:34:44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5)
조회수 :
270

창원특례시, 제7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창원특례시, 제7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2년 동안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민관협력 구심점 역할 수행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6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제7기 창원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민관협력기구인 제7기 대표협의체는 당연직 공동위원장인 안경원 제1부시장을 포함해 사회보장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로 위원들은 지역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급여 제공 등에 관한 심의‧자문, 지역사회보장증진 및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은 참석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보고 등이 이루어졌다.

한편, 제7기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는 장수용 창원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선출됐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앞으로 2년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실 제7기 대표위원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다양한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관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2년 동안 제7기 대표협의체 위원님들이 여러 영역에서 민관협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창원시도 대표협의체와 발맞추어 보다 살기 좋은 창원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