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 & 감성여행
-
창원과학
체험관 -
창원수목원
-
성산패총
-
장미공원
-
람사르
생태공원 -
가로수길


02. 창원수목원
자세히보기창원수목원은 104,716.5㎡의 부지에 ‘하늘정원’, ‘유럽식정원’, ‘동요의 숲’, ‘꽃의 언덕’, ‘암석원’등 14개의 테마원과 전시관 및 선인장 온실, 벽천분수, 연못, 쉼터 등의 조경시설로 구성돼 있다. 식물유전자원은 단풍나무 등 총 1,205종 23만 본을 식재해 공립수목원 등록조건을 갖춰 2020년 03월 12일 경남 제3호 공립수목원으로 등록되었으며, 선인장 및 다양한 아열대 식물 6,621본이 식재돼 있는 온실은 일상에서 보기 힘든 식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교과서 식물원, 동요의 숲 등 143개 테마 전시원에 대한 설명과 함께 숲의 역사 및 수목원의 역할 등을 숲해설사가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안내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03. 성산패총
자세히보기성산패총은 성산의 구릉경사면에 각기 독립적으로 삼한시대의 패총이 형성되어 있었으며 패각층 위로는 삼국시대의 성곽이 축조되어 있었으며, 그 위치나 규모가 성읍국가 단계 이후의 것이며 오랜 기간동안 창원지역의 중심이었음을 보여 주며, 창원 분지 내에 위치하는 내동패총, 가음정 패총 등의 다른 패총유적과 함께 당시 생활유적으로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유물전시관에는 876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경내에 야철지, 패각층, 성곽 등 기념물이 4,500평의 잔디밭과 함께 잘 보존되어 있어 시민의 휴식처 및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06. 가로수길
자세히보기창원 시가지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1982년 총혼로를 시작으로 용호로(옛도지사관사 일원) 창원대로 등에 식재한 가로수로서 당시 허허벌판에 크고 빨리 자랄 수 있는 조경수를 선정하여 식재한 것으로 국내 최초의 계획도시로 신속한 녹화가 필요한 창원시에 제격이었으며 현재는 창원시의 명품 가로수로 자리잡고 있다. 오래전에 조용한 주택가였던 이곳은 공무원들을 위한 점심 밥집이 한 두군데 있었다. 조용하고 이쁜 동네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생긴 후 몇 년 지나지 않아 창원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거리가 되었다. 메타세콰이아의 성장과 함께 창원용지로 일원은 용지호수로 연결되는 도로변에 자발적으로 카페가 속속 생겨나면서 찾는 이가 많아져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과 함께 카페거리로 창원의 명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