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다짐대회에 참석해 화합과 소통하는 시간 가져

등록일 :
2023-05-25 13:41:03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189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다짐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다짐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1,900여명 창원시 이‧통장, 화합‧소통하며 혁신‧성장 다짐해

 창원특례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구만수)는 25일 오전 10시30분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에서 2023년 창원특례시 이‧통장 한마음다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통장 한마음다짐대회는 올해 개최 시기를 앞당겨 따뜻한 봄날에 개최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자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이‧통장 1,900여명이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최형두 국회의원,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강용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등 내‧외빈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이통장연합회는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해 안전관리계획 심의, 총괄책임자 선임, 사전 안전점검 실시, 안전요원 교육 및 배치, 경찰서 및 소방서와 협조체계구축 등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했다.

 한마음 행사는 참석한 이‧통장의 화합한마당 입장식과 박호섭 진해구 통장협의회장의 개회선언으로 10시 30분에 개회하였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이‧통장에 대한 각 기관의 표창 수여식을 가지며 그 간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어 구만수 이‧통장연합회장의 대회사와 주요 내빈 축사를 거쳐 의창구 팔룡동 강선중, 명곡동 이희경 통장의 선창 아래 104만 창원특례시민의 봉사자로서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잠깐의 휴식 후 진행된 명랑운동회, 화합 한마당 행사에서는 55개 읍면동 전 이‧통장이 결속을 다지며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한마음으로 다짐하였다.

 마산회원구 양덕2동 노광식 통장은 “코로나19 유행으로 3년 동안 전체 이‧통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 어려웠는데 오늘 한마음대회를 통해 다른 읍면동 이‧통장들과 시정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누고 이‧통장 임무의 노하우, 어려운 점 등을 서로 공유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만수 이‧통장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늘 봉사하는 마음과 자세로 행정과 시민과의 가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이‧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55개 읍면동 이‧통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일상에서의 무거운 짐은 잠시 내려놓고 한마음으로 단합하며 시정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우리 지역사회 보안관을 자처하며 동네 궂은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이‧통장님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도 여러분들과 같은 곳을 향해 걸어가며 창원 미래 50년을 견인할 혁신적인 정책 추진으로 시정 전반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