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유스나이트런 인 창원'에서 청년들의 열정과 활기 느껴

등록일 :
2023-09-25 07:40:08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159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창원 청년주간, 유스나이트런 인 창원」 행사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창원 청년주간, 유스나이트런 인 창원」 행사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창원 청년들의 열정과 활기가 가득한 야간달리기 행사 성료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23일 3·15 해양누리공원 일원에서 ‘2023 창원 청년주간, 유스나이트런 인 창원’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유스나이트런 인 창원’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2023 창원 청년주간 행사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 청년 400여 명과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최형두 국회의원,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개최를 축하했다. 

 행사는 창신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식전 댄스공연, 개회사, 준비운동, 5km 달리기, EDM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아름다운 마산 밤바다를 달리며 친선 경쟁을 치렀다. 달리기가 끝난 후에는 DJ가 진행하는 EDM 공연을 즐기며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서는 청년상담소, 포토존 및 이벤트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청년들 뿐 아니라 늦여름 밤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경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부산이나 다른 도시에서 즐길 수 있었던 나이트런을 창원에서도 참여할 수 있어 너무 즐겁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많이 마련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오늘 행사를 개최하기까지 애써주신 창원청년비전센터를 비롯한 행사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오늘 청년들과 함께 하며 젊은 열정과 패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활력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