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아시아 최고의 마리나 운영사와 창원 해양관광산업 육성방안 협의

등록일 :
2024-07-26 17:46:46
작성자 :
투자유치단(055-225-2693)
조회수 :
24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아시아 최고의 마리나 운영사와 창원 해양관광산업 육성방안 협의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아시아 최고의 마리나 운영사와 창원 해양관광산업 육성방안 협의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아시아 최고의 마리나 운영사와 창원 해양관광산업 육성방안 협의
올 하반기 임시 운영이 목표인 진해 명동 마리나 항만 명품화 전략 등 모색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24. 7. 26(금), 싱가포르 소재 아시아 최고의 마리나로 평가받고 있는 ‘원 디그리 피프틴 마리나(ONE°15 Marina)’ 시설을 방문하여, 운영사인 SUTL 그룹 관계자를 만나 창원의 해양관광산업 인프라 구축 방향과 해외 기업 투자 유치방안 등을 논의했다.

 싱가포르는 센토사 섬을 해양레저 관광지로 개발하면서 ONE°15 Marina를 유치한 바 있고, SUTL 그룹은 싱가포르 정부와 동 시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해 30년간의 운영 책임을 맡고 있다.

 ONE°15 Marina는, 풍부한 인프라와 체계적인 운영 덕분에, 오늘날 아시아 최고의 마리나로 불리며 센토사 섬을 세계적인 휴양지로 만드는 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한편, 창원특례시 역시 올해 하반기 임시 운영을 목표로 진해 명동 마리나 항만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동 사업은 지난 2월 부지조성 공사 완공을 거쳐 현재는 육상계류 시설과 마리나 클럽하우스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홍 시장은 앞으로 "싱가포르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해, 진해 명동 마리나 항만 등 창원의 해양관광 콘텐츠를 명품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있음
(사진 1)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ONE°15 Marina SUTL그룹 관계자와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 2)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ONE°15 Marina SUTL그룹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