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안내>
1. 대상: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2017.1.1.~12.31. 출생)을 둔 예비 학부모
2. 방식: 기존 등기우편 발송 및 온라인 인터넷 발급 병행 추진
3. 기간
- (온라인) '23. 12. 1.(금) 아침 10시 ~ 12. 20.(수) 밤 12시, 20일간
- (우편·인편)'23. 12. 11.(월) ~ 12. 20.(수), 10일간
4. 방법
- (온라인)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가 정부24(www.gov.kr)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하여 신청·발급
- (우편·인편) 기존 등기우편 방법과 동일하며, 온라인 발급을 완료한 자라도 우편·인편으로 취학통지서 발급됨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정부24 회원(가입자)뿐만 아니라 비회원(비가입자)도 본인확인(간편인증)을 거쳐 신청 가능
∎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경우에도 온라인발급 기간 내 다시 정부24에 로그인하여 여러 번 신청·출력 가능
∎ 복수의 취학아동(쌍둥이 등)에 대해 온라인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한명씩 신청·발급
∎ 온라인발급 기간 중 학부모가 이사한 경우, 전입신고 후 소관 행정복지센터에서 우편·인편으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