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창원문화도시 시민결정위원회 개최

등록일 :
2023-05-04 17:46:40
작성자 :
문화예술과(055-225-7084)
조회수 :
364

창원특례시, 창원문화도시 시민결정위원회 개최

창원특례시, 창원문화도시 시민결정위원회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일 창원시 문화도시 추진을 위한 시민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문화도시 시민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을 포함한 ▲문화기획 ▲문화정책 ▲관광정책 ▲도시재생 ▲시민소통 ▲문화예술 ▲청년공감의 7개분야 총 29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회의는 위원 소개와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인사말씀, 임원진 선출, 예비사업 추진계획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위원장은 경남대학교 정규식 교수, 부위원장에는 창원대학교 정성문 교수가 선출되었다.

정규식 위원장은 “2023년 제5차 창원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시와, 창원문화도시지원센터 그리고, 시민협의체 대표인 우리 모두가 힙을 합쳐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며, 창원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이날 위촉된 위원들께 “창원의 문화를 선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핵심사업과 아이디어들을 생산해 주실 분들이기에 기대가 크다”며 “청년들이 문화예술인으로서 성장을 자유롭게 꿈꾸는 환경 조성을 위해 창원 법정문화도시 지정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창원문화도시 시민결정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문체부의 제5차 문화도시 지정 평가 가이드라인 배포에 따라 8월에 창원문화도시 조성계획 최종본 제출에 이어, 9월에는 문체부 실무검토단이 직접 방문하는 현장평가와 발표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준비할 계획이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