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제414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등록일 :
2023-05-16 17:30:47
작성자 :
안전총괄담당관(055-225-4493)
조회수 :
233

창원특례시, ‘제414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창원특례시, ‘제414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전 국민 대상에서 공공기관 중심으로 축소실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6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공습 대비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북한의 핵 및 화생방 공격, 미사일, 장사정포 등 공습상황을 대비해 지하 대피장소로 대피하고, 비상시 행동요령 등을 숙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훈련은 오후 2시 정각, 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창원시청 전 직원은 대피 안내요원의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지정된 지하 대피장소인 성산아트홀 지하주차장으로 이동했으며, 대피소에서는 성산소방서에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교육 후 훈련이 종료되었다.

당초 이번 훈련은 전 시민을 대상으로 15분간 차량 이동통제와 주민대피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6년만에 이동통제와 대피훈련이 재개되면 국민 혼란과 불편이 초래될 수 있다는 행정안전부의 판단에 따라 시청과 구청사, 공공기관 중심으로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향후 전 국민 참여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제 안전총괄담당관은 “지난 6년간 훈련이 실시되지 못한 점을 고려해 먼저 공공기관부터 훈련을 실시했으며, 보완사항을 개선 후 전 국민이 참여하도록 해 훈련을 정상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