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필리핀 발랑가市 방문단 접견

등록일 :
2023-09-21 16:04:05
작성자 :
투자유치단(055-225-2693)
조회수 :
235

창원특례시, 필리핀 발랑가市 방문단 접견

창원특례시, 필리핀 발랑가市 방문단 접견

창원특례시, 필리핀 발랑가市 방문단 접견
선진행정 벤치마킹,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창원시 예방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1일, 필리핀 바탄주의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10명의 교류방문단을 맞아 양 도시간 교류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발랑가시의 요청으로 창원특례시의 공무원 교육시스템 등 선진행정을 공유하고, 그 외 양 시간 다양한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발랑가시는 인구 10만명의 필리핀 바탄주의 수도 도시로 2015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한 국제교육도시 중 하나이다. 특히, 발랑가시에는 창원대학교와 2021년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있는 바탄주립대가 위치하고 있다.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은 “창원시의 환대에 감사드리며, 공무원 교육시스템 등 창원시의 선진행정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양 시간 내실있고 다양한 교류가 이뤄지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바탄주 수도도시인 발랑가시 방문단을 환영하며, 이번 만남이 양 시가 글로벌시대 상생 파트너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있음
사진1: 프란시스 가르시아 (발랑가 시장)
사진2: 마리아 가르시아(국회의원)
사진3: 왼쪽부터( 이지민 -바탄주립대 글로벌센터장, 전재우-바탄주립대 교수, 마리아 가르시아-국회의원, 창원시 시장님, 프란시스가르시아- 발랑가시장, 라쿠엘 가르시아-관광협의회 위원장, 루비 산토스-바탄주립대 총장, 모니카 이포리토- 바탄주립대 부총장, 박성호 창원시 체육회회장, 네리사 마테오 -발랑가시 농업국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