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보건복지부 보육 정책 평가 ‘우수상’ 수상

등록일 :
2023-12-19 09:52:07
작성자 :
아동청소년과(055-225-3973)
조회수 :
114

창원특례시, 보건복지부 보육 정책 평가 ‘우수상’ 수상

창원특례시, 보건복지부 보육 정책 평가 ‘우수상’ 수상

창원특례시, 보건복지부 보육 정책 평가‘우수상’ 수상
「함께 키우고 보살피는 보듬보육 중심 창원」 만들기 노력 성과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9일 2023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 사업 평가 중 보육 정책분야 우수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매년 실시하는 보육 정책 관련 우수지방자치단체 평가는 각 시·군·구에서 제출한 한 해 보육 정책 추진 성과를 토대로 시·도에서 1차 평가를 시행하고, 보건복지부에서 구성한 평가위원회의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평가에서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정부예산 관리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실적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실적 등 7개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원특례시는 올해 9월 복합보육시설인 아이 행복센터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부모급여, 어린이집 부모 부담 필요경비, 외국인 유아 보육료를 신설하여 지원하는 등 자녀 양육에 따르는 경제적 부담을 덜고, 수요자 중심의 차별 없는 보육 서비스 지원에 주력했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내년에도 창원시만의 특색있는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