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solo) 탈출’ 개최

등록일 :
2024-05-26 14:34:31
작성자 :
인사과(055-225-2755)
조회수 :
1927

창원특례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solo) 탈출’ 개최

창원특례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solo) 탈출’ 개최

창원특례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solo) 탈출’ 개최... 솔로탈출! 만남의 장 열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결혼 적령기에 있는 미혼남녀의 결혼을 장려하고, 공직사회부터 결혼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 공무원, 관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소속 미혼 직원을 대상으로 미혼남녀 만남행사인 ‘솔로(solo)탈출’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시 정례 조회에서 나온 직원 건의 사항을 계기로 기획되었다. 행사는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이성과 만남의 기회가 적었던 미혼남녀들에게 소중한 인연을 찾을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자 창원특례시와 창원특례시 공무원노조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공개 추첨을 통해 선정된 미혼남녀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석고향수 만들기, 모임별 이야기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대화를 하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에서는 총 3쌍의 커플이 매칭되었다.

정현섭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원시와 지역 소재 공공기관, 민간기업의 미혼남녀들이 자연스러운 만남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인연의 결실을 맺기 바란다”며, “청년세대의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여 청년 혼인율 향상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