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문화재단,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감독’ 8월 중 공개모집 공고

등록일 :
2024-08-05 13:22:05
작성자 :
창원문화재단(055-225-2613)
조회수 :
117

창원문화재단,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감독’ 8월 중 공개모집 공고

창원문화재단,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감독’ 8월 중 공개모집 공고

창원문화재단,‘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감독’ 8월 중 공개모집 공고

-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위원회’, ‘창원문화재단 인사위원회’서 채용계획안 심의 마쳐
- 총괄감독 후보자 능력검증, 평가 방법, 처우 수준에 관해 심의 의결

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조영파)은 지난달 22일 창원특례시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관리 위ㆍ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 공개채용을 위한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 채용계획안 심의를 마쳤다.

창원문화복합타운 총괄 감독은 한국 문화(K-컬처) 관련 차별화된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창원문화복합타운 내 문화공간을 운영한다. 재단은 관련 규정 개정을 통해 ‘총괄 감독’이라는 직제를 신설한 바 있다.

채용 계획안은 ‘창원문화복합타운 운영위원회’와 ‘창원문화재단 인사위원회’ 심의를 각각 거쳤고, 후보자의 능력검증 방법과 평가의 공정성 제고 방안, 처우 수준을 중심으로 심의를 진행했다.

우선, 능력검증을 위해 후보자별 사업제안서 평가와 발표(PT, presentation) 면접전형을 도입하기로 했다. 채용 전형 별로 살펴보면, 서류전형 단계에서 후보자의 문화콘텐츠 분야 경력, 수행실적과 한국 문화(K-컬처) 콘텐츠 기획안을 평가하고, 면접전형 단계에서 사업제안서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전문성을 심사한다.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평가위원회는 외부전문가, 시의원, 직원을 7:2:1 비율로 구성하고, 평가의 기준이 되는 평가지표도 공개한다.

아울러, 총괄 감독의 연봉 수준도 높인다. 후보자의 경력과 콘텐츠 차별성 등을 토대로 협상을 통해 연봉을 결정하기로 했다. 이는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력을 모집함과 동시에, 빠른 개관을 위해 총괄 감독의 기획안과 콘텐츠를 즉시 운영 계획으로 활용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재단은 8월 중 공고문과 총괄 감독 채용과 관련된 공모지침서를 공고할 예정이다. 총괄 감독은 채용일로부터 2년간 창원문화복합타운 내 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성과에 따라 연임할 수 있다.

조영파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창원문화복합타운은 창원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전문성을 갖춘 총괄 감독 채용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창원문화복합타운이 창원이라는 도시를 떠올리는데 대표 문화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총괄 감독 외 시설 운영에 필요한 창원문화복합타운 본부장과 추가인력도 연이어 채용하여 사업 정상화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