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해장사 50주년 창립법회 축하

등록일 :
2024-08-05 15:10:22
작성자 :
문화예술과(055-225-3654)
조회수 :
105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해장사 50주년 창립법회 축하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해장사 50주년 창립법회 축하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해장사 50주년 창립법회 축하
해장사 50주년 창립법회 열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5일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해장사 대불보전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법회’에 참석해 창립 기념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해장사는 우리 지역 천태종을 대표하는 큰 사찰로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불교계에 따르면 해장사는 중생구제의 사명을 열심히 실천하며, 진정으로 추구해야 할 열린 포용과 대통합의 정신을 실현하는 사찰이라는 평을 받는다.

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 삼귀의, 반야심경, 법어봉독, 국운융창기원, 표창패시상, 연혁보고, 봉행사, 치사, 청법가, 입정, 법문, 축사, 내빈소개, 축전 및 화환소개, 피리공연, 음성공양, 관음정진, 발원문, 사홍서원, 산회가, 폐회선언으로 펼쳐졌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창립법회를 축하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50주년 창립법회가 역사와 전통 위에서 또 다른 세기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창원시도 우리 사회를 더욱 밝게 비추는 등불이 되어, 어두운 곳곳마다 부처님의 자비와 평화의 뜻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