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오동동 어린이 안전탐험대, 홍남표 창원시장에게 마을환경 개선 제안 편지 전달

등록일 :
2024-08-21 10:59:19
작성자 :
마산합포구 오동동(055-220-5663)
조회수 :
98

오동동 어린이 안전탐험대, 홍남표 창원시장에게 마을환경 개선 제안편지 전달

오동동 어린이 안전탐험대, 홍남표 창원시장에게 마을환경 개선 제안편지 전달

오동동 어린이 안전탐험대, 홍남표 창원시장에게 마을환경 개선 제안 편지 전달

창원특례시는 ‘오동동 어린이 안전탐험대’가 21일 시청을 찾아 마을 안전 개선의견을 담은 편지를 홍남표 시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 자리에는 오동동 주민자치회 차중현 회장, 안전탐험대 참여했던 어린이 2명(김경진-성호초교 6학년, 이채빈-성호초교 5학년)이 참석했다.

‘오동동 어린이 안전탐험대’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마을을 직접 탐방하며 어린이의 시각으로 생활 속에서 체감한 안전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번 안전탐험대 활동은 사업 의제 발굴과 사업 추진에 이르기까지 오동동 주민자치회에서 함께 추진했다. 지역사회의 안전 문제 해결에 주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음을 보여 준 사례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책을 제안해 미래세대의 지도력과 참여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채빈 학생은 “우리 마을이 더 안전해지길 바라고, 친구들과 함께 안전을 위해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어린이 여러분이 제시한 의견은 매우 소중하며, 여러분의 용기 있는 발언과 참여 덕분에 창원이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오동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어린이 안전탐험대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안전 환경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11월 15일에는 어린이 안전탐험대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 ‘어린이 안전 체험 캠프’가 성호초등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