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삼현과 52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등록일 :
2024-08-29 17:20:35
작성자 :
투자유치단(055-225-3154)
조회수 :
100

창원특례시, ㈜삼현과 52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창원특례시, ㈜삼현과 52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창원국가산단 내 연면적 6,500여 평 규모 사업장 증설과 설비 투자 진행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삼현(대표이사 황성호)과 투자 금액 520억 원, 신규 고용 5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황성호 ㈜삼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노력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삼현은 모션 컨트롤 전문 기업으로, 핵심 제품인 전동화 모듈 수주 증가에 따라 사업장 증설이 필요하여 기존 사업장과 연접한 팔용동 터에 공장 증설을 최종 결정했다.

이 기업은 1988년 창원국가산단 내 설립된 자동차 핵심부품 제조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친환경 자동차, 스마트 방산, 로봇, 전기선박,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에 적용되는 핵심 구동 시스템 제품이 있다.

특히 ㈜삼현은 모터, 제어기, 감속기를 통합한 '3-in-1 통합 솔루션' 기술을 국내외 최초로 보유, 친환경 자동차 전동화 모듈을 양산화하여 독점 공급하는 등 동작 제어(모션 컨트롤) 시스템 산업을 이끄는 기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황성호 ㈜삼현 대표는 “창원시와 경남도의 적극적 투자유치 활동과 기업 지원, 그리고 경쟁력 있는 산업 환경 등을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올해로 36년째 뿌리를 내린 창원 향토기업으로서 그동안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모션 컨트롤(동작 제어) 산업을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미래 전기 이동 수단(e-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인 ㈜삼현의 대규모 투자 결정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삼현이 기술 중심 세계 기업으로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사진있음
♣ 사진1 : 오른쪽부터 황성호 ㈜삼현 대표이사,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 사진2 : 오른쪽부터 김창곤 ㈜삼현 부사장, 박기원 ㈜삼현 사장, 이정환 창원산업진흥원장, 황성호 ㈜삼현 대표이사,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