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혁신기업 대규모 지원

등록일 :
2024-09-18 14:23:03
작성자 :
미래신산업과(055-225-4063)
조회수 :
37

창원특례시,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혁신기업 대규모 지원

창원특례시,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혁신기업 대규모 지원

창원특례시,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혁신기업 대규모 지원
2027년까지 61억 5,000만 원 지원, 오는 20일 창원컨벤션센터서 설명회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AI(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기업 육성을 위해 2027년까지 총 61억 5,000만 원을 투입해 34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와 관련된 예산을 지난해 10억 원에 이어 올해 18억 원으로 확대 편성한 바 있으며, 오는 9월 20일에는 14시부터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사업설명회와 의약품 제조 관리 품질 기준(GMP) 등 의료기기 개발 전주기 컨설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세계적으로 의료·바이오 분야의 기기(device)산업은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해왔고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정밀기계 공업도시인 창원의 강점을 의료·바이오 기술에 접목할 계획이다. 시는 2023년부터 기업의 특허 기반 연구개발(IP-R&D) 및 제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돕고자 관련 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신청대상은 ▲(주관기관) 창원시 관내 소재 중소 법인기업 ▲(참여기관) 창원시 관내·외 원천기술 보유기관(대학, 연구소, 병원, 기술기업 등) 간 컨소시엄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창원산업진흥원 누리집(www.cwi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조 선도 도시가 목표인 창원특례시의 중점 육성 제품군은 AI·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진단기기와 진단시스템, 첨단 의료 로봇 등이다. 시는 창원 지역의 정밀 제조기업과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등 연구기관, 역외 첨단 의료·바이오 기술 접목을 통해 창원만의 차별화된 산업을 육성하고 산업화에 근접한 제품군과 시장성, 파급력이 큰 제품군 발굴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혁신기업 지원은 원천성, 권리성이 확보된 창원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기 위한 핵심 사업으로 창원시 의료·바이오 산업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2024년 사업에 경쟁력 있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