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 한가위 대표 축제 ‘갑진년 마산만날제’ 성황리 개최

등록일 :
2024-09-19 07:56:49
작성자 :
문화예술과(055-225-3663)
조회수 :
97

창원 한가위 대표 축제‘갑진년 마산만날제’성황리 개최

창원 한가위 대표 축제‘갑진년 마산만날제’성황리 개최

‘600년 전통’ 민속축제, 18~20일 3일간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공연 진행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모녀 상봉을 주제로 한 지역 대표 민속축제인 ‘갑진년 마산만날제’가 18일 마산합포구 만날 근린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18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축고제가 펼쳐졌다. 개막식에는 홍남표 창원시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시민들과 추석 명절 인사를 나눴다.

마산만날제는 고려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모녀간의 애틋한 상봉 설화를 바탕으로, 만남과 그리움의 정서를 주제로 이웃 간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창원시민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한가위 대표 전통 민속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8일 청소년 명창대회를 시작으로 3일간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공연과 행사가 마산합포구 만날 근린공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송편 빚기, 비누거품, 바람개비·한복 입기 등 체험마당이 운영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올해도 마산만날제를 통해 가족, 이웃들과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좋은 추억 만들기를 바란다”며 “만날제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애틋한 정을 나누는 화합과 지역문화예술의 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