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창원광장 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S-BRT) 진입차로 개선한다

등록일 :
2024-11-26 14:42:55
작성자 :
신교통추진단(055-225-4332)
조회수 :
439

창원특례시, 창원광장 S-BRT 진입차로 개선한다

창원특례시, 창원광장 S-BRT 진입차로 개선한다

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 개통 이후 교통상황 분석, 주요 혼잡 구간 개선방안 수립
시청사거리‧한국은행사거리 진입차로 개선, 교통혼잡 해소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광장과 연결되는 시청사거리, 한국은행사거리 구간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이하 에스-비알티, S-BRT) 진입차로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 원이대로 에스-비알티가 개통된 이후 버스의 정시성과 이동성은 높아졌지만, 일부 구간에서 일반 차량의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교통정체가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 창원광장과 연결되는 시청사거리와 한국은행사거리 교차로 혼잡으로 교통 정체가 유발되고 시내버스의 에스-비알티 전용차로 진입에도 어려움이 큰 실정이다.

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창원광장의 교통흐름을 분석하여 창원광장 원형교차로에서부터 일반차량과 시내버스를 분리 유도하는 공사를 추진한다. 공사는 버스전용차로와 좌회전차로에 각각 노면 색깔 유도선을 표시하고 교통섬 일부를 철거하여 에스-비알티 전용차로의 폭을 넓힌다.

공사가 완료되면 시내버스의 에스-비알티 전용차로 진입이 원활하게 되고 일반차량의 버스전용차로 오진입을 예방하여 교통흐름 개선과 안전한 도로 주행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덕 교통건설국장은 “원이대로 에스-비알티 개통 이후 원이대로의 교통상황을 점검해 주요 혼잡지점의 개선계획을 수립하였고, 이번 시행하는 창원광장 에스-비알티 진입차로 개선뿐만 아니라 도계광장, 용지사거리 구간도 개선공사를 시행하여 원이대로 교통정체를 해소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