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생활밀착형 사업 및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 점검 보고회 개최

등록일 :
2024-12-16 17:54:16
작성자 :
자치행정과(055-225-2742)
조회수 :
42

창원특례시, 생활밀착형 사업 및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 점검 보고회 개최

창원특례시, 생활밀착형 사업 및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 점검 보고회 개최

창원특례시, 생활밀착형 사업 및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 점검 보고회 개최
생활밀착형 사업 323건, 시민 건의사항 176건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상의 확실한 변화 당부”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6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덜고 편익을 더할 각종 사업의 중점 추진을 위해 ‘생활밀착형 사업 및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앞서 홍남표 시장은 올해 초부터 시민 일상의 변화를 축적시킬 생활밀착형 사업 발굴을 시정 핵심 과제로 삼고, 수 개월간 구청장들과의 심도 깊은 숙의 과정을 거쳐 내용을 다듬었다. 시는 이를 통해 발굴된 사업의 예산을 추경 및 내년도 예산에 편성하였다. 이어 지난 10월, 5개 권역을 순회하며 개최한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요 생활밀착형 사업들을 시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받은 바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생활밀착형 사업 323건은 ▲북면 감계2호근린공원 맨발산책로 조성, 삼호천 노후데크 정비 등 ‘기 시행 중이거나 연내 완결’ 사항은 85건 ▲ 삼정자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진해도서관‧문화센터 건립 등 ‘내년도 완결’ 사항은 208건, 그 외에 ▲행정 절차 및 재정부담으로 시기 조정하여 ‘2026년 이후 완결’ 사항 30건으로 분류됐으며, 구청장의 점검 하에 각 담당 부서에서 처리 중에 있다.

또한 보고회에서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 의창구 33건 ▲ 성산구 30건 ▲ 마산합포구 36건 ▲ 마산회원구 36건 ▲진해구 41건의 건의사항에 대한 진행 현황도 점검했다. 특히 홍남표 시장은 북성로 교통량 증가 전망에 따른 대책 건의 등 장기검토가 필요한 55건의 건의사항 대해서도 신속한 처리가 가능한 다른 방안이 있는지 계속적으로 검토해보라고 지시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을 하루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사업 추진에 적극 노력해달라”며 “시민과의 대화 현장에서 나온 건의사항 또한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본청과 구청이 긴밀하게 협조하여 가능한 한 신속히 처리하고, 결과를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