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소리

민원대응방식에 화가납니다

게시번호 :
204478
작성일 :
2024-05-08
조회 :
228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뜰 예비 입주자 입니다.
당장 입주가 코앞인데 아파트 옥상 크랙과 누수, 옹벽 부실시공 등등 큰 사고로 이어질수있는 현안들에 대해 적극적인 시정조치를 요구했는데 그저 시공사와 알아서 합의보라니
무슨 사고가 터지길 기다리는것도아니고 창원시에서는 창원시민의 안전따위는 관심이 없는건가요?
하자에 대해 시정이 안될시 준공승인을 미루거나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해주셔야지
창원시보다 인구수도 훨씬 적은 타지역에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발벗고 나서는 기사를 볼때마다 창원특례시라는게 허울뿐이고 대처능력이 이것밖에 안되나 생각이듭니다.
(타지역의 부실시공 대응방식에 관한 기사 첨부합니다)
시공사의 부실시공에 대해 회피하는 모습을 더이상 지켜보지만말고 지금이라도 창원특례시에 맞는 행정력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준공승인이 나기전까지 중대하자가 시정될수있도록 창원시의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여주십시오.

[답변] 민원대응방식에 화가납니다

담당부서 :
도시정책국 | 도시재생과
등록일 :
2024-05-16
❍ 반갑습니다. 도시재생과 과장 이재광입니다.
  『대원3구역 재건축사업(창원센트럴파크 에일린의뜰) 하자』와 관련한 귀하의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귀하의 민원요지는 대원3구역 재건축사업(창원센트럴파크 에일린의뜰) 하자보수에 대한 강력한 행정지도 요구에 대한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우리시에서는 입주예정자분들이 제일 크게 우려하는 주차장 누수, 옥상 누름콘크리트 균열 등에 대하여 보수가 완료되도록 지속적으로 현장확인 및 시공사에 행정 지도하고 있습니다.

❍ 또한, 입주예정자분들이 입주 후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하자 보수에 대해 시공사에 적극 행정지도와 함께 우리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도시재생과 재건축담당 송지숙 (T:055-225-2573)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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