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시, 결혼이민자 ‘소방안전 체험교실’ 실시

등록일 :
2016-07-03 01:13:50
작성자 :
여성청소년보육과 다문화지원담당
조회수 :
25

우리가족 안전 위한
 
창원시, 결혼이민자‘소방안전 체험교실’실시
 
-----------------------------------------------------------------------------
 
창원시는 6월 30일 관내 여성회관 진해관에서 진해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 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내 거주 3년 이내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시 대피방법 및 화재예방법 △소화기 등 소방시설 사용방법 △기초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체험위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에 적응하고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을 보호 할 수 있는 안전기술 습득을 위해 창원소방본부와 연계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자는 “우리가족과 이웃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이번 교육에서 배운 심폐소생술은 일살 생활에서 큰 도움이 되겠다”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나타냈다.
창원시는 ‘찾아가는 다문화교실‘을 통해 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소방체험교육(북면) 외 부모교육, 요리교실, 국적취득 대비반 등을 운영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225-3951)에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