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감사패 수여

등록일 :
2024-03-04 11:13:03
작성자 :
세정과(055-225-2913)
조회수 :
154

창원특례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감사패 수여

창원특례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감사패 수여

창원특례시, 지방세 성실 납세자 감사패 수여
제58회 납세자의 날 맞아 건전한 납세 풍토 조성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58회 납세자의 날’(3월 4일)을 맞이해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는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한 성실 납세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는 납세자가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건전한 납세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성실 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근 1년간 지방세 납부액이 법인 3억 원, 개인 5,000만 원 이상이고, 최근 3년간 지방세를 체납한 이력이 없는 납세자 중 ㈜한화, 하이트진로(주) 2개 기업과 기성하이스트 김부용 대표, 서울병원 윤지열 원장, the큰병원 김경범 원장 개인 3명을 올해 성실 납세자로 선정했다.

시는 성실 납세자에게 감사패 전달 외에도 △지방세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지방세 징수 유예 또는 납기한 연장 시 납세 담보 완화 △시가 주관하는 각종 행사의 초청 대상자로 선정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홍남표 시장은 수상자들에게 “대내외 경제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납부 세금은 창원 미래 50년을 위한 준비와 취약계층 지원, 청년 세대 일자리 제공 등 시민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 왼쪽부터 (주)한화 이상민 운영팀장, 하이트진로(주) 박재우 공장장, 홍남표 창원시장, the큰병원 원장 김경범, 서울병원 원장 윤지열, 기성하이스트 이일구 이사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