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홍순영)는 29일 공원 내 생활밀착형 사업 현장점검을 위하여 삼정자공원 맨발걷기길과 삼정자전통놀이공원 세족장 설치 준공현장, 내년도 사업 예정인 삼정자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예정지를 방문하였다.
공원 내 맨발걷기길 이용 수요 증가에 따라 푸른도시사업소 공원녹지과에서는 지난 6월부터 삼정자공원(성주동 144-1)에 맨발걷기길 494m 조성공사를 추진하여 이번달 준공하였다. 삼정자공원은 입구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고, 화장실과 맨발 걷기 후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 휴식을 위한 벤치도 곳곳에 있어 시민들이 맨발걷기 운동을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성산도서관 앞에 위치한 삼정자전통놀이공원(남산동 149)에는 맨발걷기를 하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세족장 설치공사를 7월 착공하여 지난주 준공하였다.
이번 현장행정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공원 내 맨발걷기 관련 사업 준공현장을 방문하여 준공 시설물 마무리 상태, 시민 이용 만족도, 추가 개선사항 필요 여부 등을 중점으로 점검하였다. 아울러 올해 설계용역 후 내년도 사업 예정인 삼정자공원(가음동 48) 파크골프장(18홀) 조성 예정지 현장도 살펴보았다.
홍순영 성산구청장은 “맨발걷기길을 이용하고 선호하는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관련 시설 유지관리에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이 원하고 체감도가 높은 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여 공원이용 만족도 제고와 쾌적한 여가활동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