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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4. 23.(화) ~ 4. 27.(토) / CECO 및 창원광장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주관 : 창원특례시, 한국산업단자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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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분야

보건의료서비스헌장

우리 창원보건소 전 직원은 모든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친절하고 신뢰 받는 보건의료인으로 거듭나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을 내 가족같이 생각하며, 민원인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 생각하고 보다 빠른 쾌유를 위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와 저렴한 비용부담이 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며, 친절하고 상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지역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보건소를 이룩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신질환자, 치매환자, 거동 불능자, 저소득층 노인건강을 위하여 직접 가정을 찾아가 방문보건 서비스를 실시하여 건강 소외계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우리의 결의를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보건의료서비스 이행표준

시민중심의 보건소

가. 시민이 직접 방문하였을 시

  • 우리 전 직원은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보건소를 찾는 모든 시민을 대할 때 밝은 미소와 정중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이 방문하여 해당 부서를 찾지 못할 경우 원하시는 부서로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보건소를 찾아오는 시민이 운전면허 신체검사 등 절차상 필요한 대서를 요구할 경우 즉시 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 저희 사무실을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좌석배치도와 사무실 안에 담당별 표지판을 부착하겠습니다.

나. 시민이 전화로 궁금증을 문의 하였을 시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인사말, 소속, 이름"을 밝은 목소리로 밝히겠습니다.
  • 주민의 소리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답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해 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메모를 남긴 후 당일 이내로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또한 통화를 마친 후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품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 가. 우리는 전 시민에게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료기술 습득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우리는 환자에게 1분 더 자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환자자신과 가족에게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 다. 우리 보건소를 찾아주시면 무료나 저렴한 금액으로 다음과 같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계층에 대해 무료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건강문제가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요구도에 맞는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재가 장애인 방문 재활치료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치매를 사전에 예방하고 치매 환자 조기발견 등록 관리 등으로 노인의 치매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치매 발생 예방을 하겠습니다.
  • 정신 장애우를 대상으로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상생활훈련, 사회성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조기사회 복귀에 최선을 다하며,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검진기회가 적은 저소득주민은 암 검진 실시기관에서 무료 암 검진을 받도록 홍보 안내하고 이상이 있는 분은 암 의료비지원등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관리 하겠습니다.
  • 관내 경로당 등 취약계층 집단을 대상으로 보건교육 및 건강관리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전염병발생과 확산방지로 시민건강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 감염병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하여 각종 홍보매체(창원시보, 유선방송, 신문, TV, 홍보전단)를 적극 활용하여 시민보건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집단급식소 종사자등에 대하여 연 1회이상 보균검사를 실시하여 환자 조기발견 및 치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가동하여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역학 조사반이 즉시 출동하여 환자·접촉자 등의 가검물채취와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감염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하는 보건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예방접종을 적기에 실시하여 면역효과를 극대화하겠으며, 아울러 예방접종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하절기 위생해충 구제를 위하여 취약지역(주택밀집지역내 서식처, 풀 숲, 공한지등)에 대하여 계절별 특성화된 방역소독을 일정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야외시설(소공원, 산책로등)에 친환경 유인 살충기를 설치하여 시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도모와 감염병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정보상조치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 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이내에 처리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고,
  • 「창원시 민원사무 착오 및 지연에 대한 보상 규정」에 의해 사안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책수립과 추진과정에서 고객이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 효율성과 실효성, 그리고 비용절감효과 등의 다각적인 검토를 실시하고,
  • 1개월 이내에 의견을 주신 분께 채택 또는 반영여부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시민의 의견을 들어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하겠습니다.

시민협조사항

  • 우리는 보건소 민원실에 『열린함』을 이용하여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질을 개선하겠습니다.
  •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의견에 따라 서비스 이행기준을 검토하여 매년 1회 새롭게 갱신하고 결과를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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