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 ‘제2회 창원시민 녹색생활실천 인증샷’ 수상작 선정

등록일 :
2013-10-08 02:41:07
작성자 :
환경수도과
조회수 :
77

창원시 ‘제2회 창원시민 녹색생활실천 인증샷’ 수상작 선정
 
 
최우수상에 손명정 씨의 ‘우리동네 녹색동네’ 외 다수
 
 
---------------------------------------------------------------------------------------------------------------------------
 
 
창원시기후변화대응교육센터(창원YMCA)는 시민들의 다양한 녹색생활 실천사례를 발굴한 후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공모한 ‘제2회 창원시민 녹색생활실천 인증샷 공모전’ 심사에서 출품사진 중 우수작 7점과 입선 30점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어르신들이 주택가에 방치된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모습을 담은 손명정 씨의 ‘우리동네 녹색동네’ ▲우수상에는 백경희 씨의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부’와 김영욱 씨의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장려상에는 △강동화 씨의 ‘우리는 텃밭지킴이 삼총사’ △장덕분 씨의 ‘나눔장터에서 책 골라는 재미’ △정이경 씨의 ‘베란다 텃밭에서 수확한 토마토’ △정은애 씨의 ‘탄소포인트 UP, 환경세이브 홍보’ 등이 뽑혔다.

 
 
홍의석 창원시 환경수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기와 물 절약, 자원재활용, 도시텃밭 조성, 안 쓰는 물건 나누기, 녹색교통 이용하기 등 시민들의 다양한 녹색생활 실천사례가 발굴됐고, 또한 많은 시민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가 된 점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본다”면서 “앞으로 수상작품 순회전시회 등을 통해 시민들의 녹색생활 실천 확산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은 오는 10월 11일 오후 3시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시상식 직후에 실시할 예정이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