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POP 월드페스티벌 2013 창원’ 20일 열린다

등록일 :
2013-10-18 02:00:17
작성자 :
문화관광과
조회수 :
161

K-POP으로 세계가 하나되는 지구촌 축제
 
‘K-POP 월드페스티벌 2013 창원’ 20일 열린다
 
 
오후 7시 시청 앞 창원광장에서
 
--------------------------------------------------------------------------------------------------------------------------- 
 
전 세계 15개국 대표가 참가하는 ‘K-POP 월드페스티벌 2013 창원’ 행사가 오는 20일 오후 7시 창원광장에서 개최된다.
 
 
 
전세계의 K-POP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정을 나누고 꿈에 그리던 K-POP 한류 아이돌 스타들과 함께 무대에 서는 ‘K-POP 월드페스티벌’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전 세계 K-POP인들의 호응이 훨씬 커서 40여 개국에서 무려 10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예선을 치렀고, 그 결과 40명의 각국 대표를 뽑았다.

 
 
이어 이들 각국 대표들의 예선 동영상을 다시 전 세계 온라인 투표에 부쳐 러시아, 파라과이, 튀니지, 인도네시아, 미국, 우즈베키스탄, 터키, 코스타리카, 아르헨티나, 뉴질랜드, 중국, 케냐, 일본, 루마니아 등 최종 한국 결선참가자 15팀을 엄선했다.

 
 
그리고 대망의 10월 20일 창원에서 작곡가 신사동 호랑이 등 전문 심사위원들과 4만여 명의 관객 앞에서 치열한 최종 경합을 벌여 올해의 최고 K-POP인을 가려내게 된다.

 
 
특히 이 무대에는 EXO, B.A.P, 틴탑, 인피니트, 미쓰에이, 레인보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POP 스타들도 함께함으로써 세계인들과 함께 K-POP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진정한 축제의 마당을 선보이게 된다.

 
 
창원시 관계자는 “K-pop이 세계의 아이콘으로 정착, 한류브랜드 대표문화에 자리 잡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창원시 문화관광과(☎055-225-3666).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