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 부동산 행정정보 일원화 한다

등록일 :
2013-10-21 01:19:08
작성자 :
건축경관과
조회수 :
82

창원시, 부동산 행정정보 일원화 한다
 
 
‘부동산종합공부 서비스’ 내년부터 시행
 
18종 공적장부가 1종의 ‘부동산종합증명서’로 발급
 
-------------------------------------------------------------------

 
창원시는 지적, 건축, 가격, 등기 등 각종 부동산 관련 공적장부를 하나로 통합하는 ‘부동산행정정보 일원화사업’ DB구축을 완료하고 민원인이 원하는 정보를 서류 한 장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부동산종합공부 서비스’를 2014년부터 시행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부동산관련 공부가 통합구축 됨에 따라 다수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발급되던 18종의 공적장부가 1종의 ‘부동산종합증명서’로 발급되며, 아울러 필요에 따라 민원인의 요구에 의해 선택한 정보만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는 각종 부동산관련 공적장부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자료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적, 건축, 등기 등 관련 공부 상호간의 불일치 자료에 대해 일제정비를 펼치고 있다.

 
 
부동산행정정보 일원화사업이 완료되면, 민원인의 부동산관련 공부 발급시 처리시간 단축 및 수수료 절감 등 경제적 비용까지 절감하게 된다.

 
 
정갑식 창원시 건축경관과장은 “부동산 관련 공적장부의 일원화된 행정정보 제공으로 행정의 신뢰도 증진 및 각 업무의 중복처리 감축에 따른 행정의 효율성과 정확한 정보관리로 국민의 재산권 침해 예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