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안전단체원 및 관련공무원 안전리더로 양성!

등록일 :
2023-02-23 17:23:11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5)
조회수 :
208

창원특례시, 안전단체원 및 관련공무원 안전리더로 양성!

창원특례시, 안전단체원 및 관련공무원 안전리더로 양성!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대응 역량 강화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시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관련 단체원(안전보안관, 주부민방위기동대) 및 안전총괄담당관 직원이 21일부터 23일까지 3일에 걸쳐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승강기 사고 및 화재 대피 요령인 생활・화재안전교육과 위급상황시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각종 교통사고에 대비하는 버스탈출, 차량전복 등 응급처치・교통안전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주부민방위기동대원은 “그동안 안전에 대한 이론 교육은 여러번 들었지만 직접 체험을 해보니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였으며, 기회가 된다면 누구나 필수로 꼭 받아야 할 교육”이라고 말했다.

이정제 안전총괄담당관은 “이번 안전체험교육으로 공직자 및 단체원이 창원시 안전리더로서 각종 재난 및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상황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더 안전한 창원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창원과학체험관 內 3층에 위치한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지난해 1월 19일 개관되어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2022년 18,417명(일일 평균 67명 체험)의 체험객이 방문하였고, 6개 테마, 23개 전시・체험시설 및 창원 특화존인 드론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