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청년비전센터,‘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3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3-05-12 18:12:05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5)
조회수 :
353

창원청년비전센터,‘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3자 업무협약 체결

창원청년비전센터,‘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3자 업무협약 체결

센터, 청년 마음건강 돌보기 위해 경남한약사회‧정신건강복지센터와 손잡아

창원청년비전센터는 12일 센터 대강당에서 청년의 정서적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도모를 위해 ‘마음건강 지원 연계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창원청년비전센터 ▲마창진 권역별 정신건강복지센터 ▲(사)경남한약사회(회장 강충식) 3자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음건강 지원 사업은 청년의 심리⋅정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를 겪고 있는 청년의 회복을 도와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3자 간 구체적 업무 체계 및 권역별 전문 상담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여, 청년의 고민 및 심리 상담을 시작으로 향후 법률, 재무, 취업 상담 등 청년 수요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통합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창원시에서 생활하는 만 19세~34세 청년으로, 기초상담(1차)을 바탕으로 전문기관 상담 연계를 통해 전문 대면상담(2차)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년비전센터는 사업 홍보를 통해 대상자 발굴 및 기관별 상담을 연결해주는 중개자 역할을, 마창진 각 권역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남한약사회는 1차(기초)와 2차(전문) 상담을 전담하여 추진한다.

박정의 창원청년비전세터장은 “청년이 자립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영역 중 하나가 심리⋅정서적 영역의 자립”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의 건강한 사회 진입을 돕겠다.”고 밝혔다.

강충식 경남한약사회 회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심리⋅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회복과 치유를 도와 청년의 성장과 자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남한약사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청년비전센터 홈페이지(cwyout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