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접근성 높은 창원터널에 11번째 수소충전소 문 열어

등록일 :
2023-09-25 10:58:53
작성자 :
공보관(055-225-3303)
조회수 :
487

창원특례시, 접근성 높은 창원터널에 11번째 수소충전소 문 열어

창원특례시, 접근성 높은 창원터널에 11번째 수소충전소 문 열어

창원특례시, 접근성 높은 창원터널에 11번째 수소충전소 문 열어
수소차 이용자 편익과 지역산업 육성 동시에 일석이조
전국 대부분의 수소충전소에 우리 수소기업 제품이 납품
접근성 높은 창원터널 입구 위치, 관내기업 고성능 수소충전소 구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시 11번째 수소충전소 창원터널 수소충전소를 준공하고 9월 25일(월) 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창원터널 수소충전소는 접근성이 우수한 창원터널 장유방향 입구에 수소승용차 전용으로 구축되었다. 수소버스충전으로 장시간 대기하거나 다른 충전소로 가야하는 불편이 없고 2대의 충전설비를 설치함으로써 동시충전이 가능하다. 수소차 이용자는 일반 주유소를 이용하듯 신속히 충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창원시는 수소산업특별시답게 전국에서 가장 많은 11개의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진해신항 화물차용 수소충전소 준공과 함께 대용량 상용차를 위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도 추진하고 있다.

수소차 보급률 또한 1,548대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창원시는 환경 영향성이 높은 상용차 중심으로 수소차 보급을 확대하고자 시내버스·청소차 등 수소차로의 대체를 확대하고 관내기업의 출퇴근용 버스를 수소버스로 전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창원 거점형 수소생산기지와 수소액화설비 등 생산인프라를 통한 안정적 수소공급과 함께 풍부한 충전인프라를 바탕으로 수소차 보급에 박차를 더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관내 수소전문기업의 고성능 충전시스템을 적용하여 그간 창원시가 추진한 수소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결실을 맺고 있다는 의견이다.

미래전략산업국 이성민국장은 “우리시가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수소전주기산업 육성정책를 추진한 결과 전국 대부분의 수소충전소에 우리 수소기업 제품이 납품되고 있다”며, “많은 해외 정부·기업이 방문하여 벤치마킹하고 상호협력을 제안하고 있다. 자랑스러운 우리기업의 수소장비가 호주, UAE, 중국 등으로 수출될 수 있도록 교두보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