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간부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위해 한자리에 모여

등록일 :
2023-10-06 11:28:57
작성자 :
인사과(055-225-2783)
조회수 :
218

창원특례시 간부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위해 한자리에 모여

창원특례시 간부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위해 한자리에 모여

창원특례시 간부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위해 한자리에 모여
5개 구청 부서장 및 읍·면·동장 대상 ‘시정공유 및 대민·언론 소통 강화’ 교육 실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6일 5개 구청 5급 간부 공무원 110명을 대상으로 ‘시정 현안 공유 및 대민·언론 소통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대민행정의 최접점에 있는 5개 구청 부서장과 읍·면·동장이 업무를 수행하는 데 꼭 필요한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류효종 기획조정실장이 창원특례시의 주요 현안 사업과 시정발전 전략을 설명하며 시정에 대해 궁금해하는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명쾌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의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혔다.

두 번째 언론 소통 강화 교육에는 언론중재위원회 경남사무소 김정민 소장이 강사로 나서 “언론 취재 대응과 효과적인 시정홍보”에 대해 강의하였고 이어서 오진아 강사가 갈등관리 유형, 갈등예방 및 소통스킬에 대해 대민 소통 강화 교육을 열정적으로 진행하며 교육에 참석한 간부 공무원의 직무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간부 공무원은 “시민들이 행정에 기대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나날이 높아지고 시정에 대한 이해도도 공무원 못지않게 상당히 높다”며 “오늘 교육 내용이 시정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해소와 주민과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순영 인사과장은 “장시간 교육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집중력 있게 교육에 임해준 간부 공무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시정 현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대민홍보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현장에서 직면하게 될 다양한 문제와 갈등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있음>
사진1 : 류효종 창원시 기획조정실장
사진2 : 김정민 언론중재위원회 경남사무소 소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