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보 시민기자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실시

등록일 :
2023-11-03 11:39:11
작성자 :
공보관(055-225-2134)
조회수 :
162

창원시보 시민기자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실시

창원시보 시민기자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실시

창원시보 시민기자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실시
시민의 눈높이에서 현장감 있는 기사 작성 기법 배워...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3일 창원시보 시민기자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시민기자들이 지역 신문사를 방문하여 보도사진 촬영기법 교육과 성인지 감수성에 관한 교육을 받고 신문 발행과정을 견학하는 시간으로 시작했다.

오후에는 제23회 마산 국화축제장을 시작으로 마산 로봇랜드 등 지역 내 특색있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체험하며 시민기자들의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23회 마산 국화축제는 국내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기네스에 등재된 1,370송이의 다륜대작과 7가지 주제로 구성된 국화작품들이 시민기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내 유일의 로봇 테마파크인 마산 로봇랜드의 우주항공로봇관, 인공지능로봇관등을 체험하며 4차산업을 선도할 창원 로봇산업의 미래를 그려보기도 하였다.

박완수 시민기자 회장은 “코로나19로 4년 만에 야외에서 워크숍을 가져 좋았다. 4계절 관광도시 창원의 면모를 오랜만에 느낄 수 있었으며, 점점 발전해가는 시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좋은 기회였다. 시정을 홍보하는 창원시보 시민기자 모두가 홍보대사가 된 것처럼 창원시를 더 열심히 알려야겠다는 사명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보 시민기자는 다양한 계층과 분야의 시민 40명을 선정하여 운영 중이며, 2023년부터는 중·고등학교 학생기자 7명을 선정하여 다양한 나이의 시민 목소리를 듣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정이 실생활에 접목되는 이야기, 생활 속 시민들의 이야기, 관광지, 주민 칭찬사례 등을 창원시보에 기사로 제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