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등록일 :
2023-11-07 15:01:19
작성자 :
아동청소년과(055-225-3543)
조회수 :
171

창원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창원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창원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기념식, 그림일기 전시전,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1월 15일 여성회관 창원관 대강당에서 ‘2023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19일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하고, 11월 19~25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범시민적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특히, 이번 기념식은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보호를 위해 헌신해온 유공자를 표창해 격려하고, 폭력에 시달리고 상처받는 아이들이 없는 세상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등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 밖에도 10월 3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온․오프라인 그림일기 전시전을 개최하고, 11월 6일부터는 창원시청 본관 1층에 그림일기 전시전을 펼친다. 그림일기 전시전의 작품은 『제2회 창원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그림일기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로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행복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상남 분수 광장 등 5개 구별 거점지역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하는 등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창원시는 위기 아동을 조기에 발견해 보호하고, 지역 자원과 연계하는 등 학대 피해 아동과 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가족 기능회복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아이들을 학대로부터 지키는 적기는 우리 모두의 관심이다”며,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아동 권리 존중으로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