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대산 ․ 북면정수장, 유충 발생 원천 차단

등록일 :
2024-05-23 14:04:19
작성자 :
대산정수과(055-225-6467)
조회수 :
73

창원특례시 대산 ․ 북면정수장, 유충 발생 원천 차단

창원특례시 대산 ․ 북면정수장, 유충 발생 원천 차단

창원특례시 대산 ․ 북면정수장, 유충 발생 원천 차단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는 대산․북면정수장의 여름철 유충 발생을 미리 방지하고자 위생 설비 집중점검과 정수장 내 유충 차단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산․북면정수장은 작년 4월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여 수돗물을 국제 위생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유충 발생을 대비하여 대산(1만 톤) 정수장과 북면 정수장에 위생관리 개량공사와 정수지 유입부 소형생물 차단 여과 망을 설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전 공정에서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올해에도 여름철 유충 발생에 대비하여 △에어커튼 및 포충기 정상 작동 여부 △이중 출입문 잠금상태 및 내부 청결 상태 △방충망 잠금상태 및 손상 여부 △창틀, 벽체 등 소형생물 서식 여부 등을 집중점검 한 결과,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였다.

대산․북면 정수장은 강변여과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정수장으로 조류나 유충에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공정에서 유충이 외부유입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상수도사업소는 유충 발생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대산(12만 톤)정수장에 사업비 5억2000만 원 투입하여 정수시설 주변 수목 제거와 외부포장, 실내 격벽 설치 등의 위생 개량공사와 정수지 유입 부에 소형생물 차단 여과 망을 설치하여 유충으로부터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할 계획이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ISO22000 인증을 통해 모든 정수 공정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정수장 시설개선을 통해 더욱더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