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침수 대비 빗물받이 일제 정비 완료

등록일 :
2024-07-02 10:56:47
작성자 :
하수행정과(055-225-6583)
조회수 :
234

창원특례시, 침수 대비 빗물받이 일제 정비 완료

창원특례시, 침수 대비 빗물받이 일제 정비 완료

창원특례시, 침수 대비 빗물받이 일제 정비 완료
집중호우 대비 상습침수·침수우려지역 빗물받이 집중관리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예방을 위하여 민·관 협력으로 관내 빗물받이 15만여 개에 대하여 점검·청소·준설 등 일제 정비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장마철이 다가옴에 침수우려지역에 대한 집중관리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부터 민·관 협력을 통한 빗물받이 유지관리로 관내 전체 빗물받이 정비·점검을 시행했다. 읍면동 인력과 이‧통장 및 자생 단체 등 지역주민이 평소 지역 내 빗물받이 청소상태를 점검하고 관리가 미흡한 사항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빗물받이 책임 관리제를 시행하였다.

또한 지난 3월과 5월 시민들과 함께 하는 빗물받이 일제 청소를 2회 실시하는 한편, 전 읍면동, 도로, 공원, 환경 등 관련 부서에 빗물받이를 수시로 점검, 청소하여 관내 15만여 개의 빗물받이를 일제 정비를 완료하였다.

우수기에 접어들며 보다 효율적인 시민 안전을 위하여 상습침수지역 60개소와 침수우려지역 179개소, 총 239개소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전 읍면동에 2,324명의 모니터 요원을 지정· 빗물 관리책임제를 계속 운용하고 있다.

민간 모니터링 요원, 읍면동 담당자 등 침수우려지역 빗물받이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도록 하고, 빗물받이 중점관리지역 지도·현장 사진, 책임 관리제 등 현황 책자를 제작하여 유관 부서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였다.

창원특례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관내 빗물받이에 대하여 일제 정비 완료하였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빗물받이에 계속 각종 쓰레기가 쌓일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정비를 추진해 나갈 것이다”며, “빗물받이 인식 개선과 함께 많은 시민이 참여해 깨끗하고 안전한 창원특례시를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