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투표 실시

등록일 :
2024-08-13 15:08:29
작성자 :
법무담당관(055-225-2664)
조회수 :
213

창원특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투표 실시

창원특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투표 실시

창원특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투표 실시
‘창원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시민이 직접 뽑는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창원시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조직 내 사기 진작과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널리 확산·전파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고 있다. 올해는 지방공공기관의 참여를 확대하여 시민과 부서 추천을 통해 총 26건의 사례를 접수하였고,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건의 입상 사례를 1차 선발했다.

선발된 사례는 Ⅰ그룹(본청, 직속기관) ▲고립·은둔 청년의 쾌유(Care-you) 프로젝트 ▲공동주주택 ‘현장 자문(컨설팅)’으로 시민 주거만족도 향상 ▲전국 최초 기업 후원을 통한 다기능형 버스승강장 확대 설치 3건, Ⅱ그룹(사업소 이하, 지방공공기관 등) ▲폐수 연계 처리로 예산 절감 ▲도로교통과의 안전 대화! '노면표시 원상복구 원년의 해' 운영 ▲화마(火魔)가 할퀴고 간 가정에 희망을 ▲지방공공기관 최초 행정업무자동화(RPA) 구축 4건 등 총 7건이다.(* 직제순 나열)

투표는 창원시민 누구나 창원시청 누리집(시민참여>설문조사)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방법은 각 그룹별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사례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시는 이번 온라인 투표와 1차 심사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순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황선복 법무담당관은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투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투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50명의 시민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