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케이-스포츠 선도도시 창원특례시,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 본격 돌입

등록일 :
2024-09-25 09:26:50
작성자 :
체육진흥과(055-225-3515)
조회수 :
30

K-스포츠 선도도시 창원특례시,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 본격 돌입

K-스포츠 선도도시 창원특례시,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 본격 돌입

홍남표 시장 서한문 담긴 홍보 책자 발송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대 프로 스포츠(야구, 농구, 축구) 연고 도시이자 사격 중심지로 세계 속의 스포츠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고 밝혔다.

창원은 온화한 기후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시설을 갖춘 창원국제사격장과 경남FC와 창원FC 홈구장인 창원축구센터, 국내 최초의 돔형인 창원 레포츠파크 등 국제 규격에 준하는 공공체육시설을 바탕으로 전지훈련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맞춤형 훈련시설과 방문 혜택을 안내한 홍보 책자와 함께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전국 시군과 구, 체육회에 발송하였으며, 이는 우수한 체육 시설 환경과 방문 혜택 등을 알리는 중요한 홍보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창원을 방문하는 팀을 위해 △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 경남스포츠과학센터와 연계한 체력 측정과 맞춤형 훈련 제공 △ 숙식시설 할인 △ 마산로봇랜드 입장료 할인 등의 혜택을 통해 방문 팀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스포츠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을 도모하며, 창원이 케이(K)-스포츠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이번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는 창원이 국제 스포츠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전 세계 스포츠인들이 찾는 명실상부한 ‘스포츠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진있음(2023년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