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산합포구 이통장연합회, 대대적인 환경정비 나서

등록일 :
2024-09-27 16:09:48
작성자 :
마산합포구 행정과(055-225-4032)
조회수 :
51

마산합포구 이통장연합회, 호우 후 대대적인 환경정비 나서

마산합포구 이통장연합회, 호우 후 대대적인 환경정비 나서

청결한 보행환경 개선 위해 이통장 한마음으로 구슬땀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7일 마산합포구 이통장연합회(회장 허민숙) 이통장 약 300여 명이 환경 정화 활동에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3·15해양누리공원 일대를 찾는 방문객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미관을 제공하고 공원 내 보행환경 개선을 위하여 마산합포구 이통장이 솔선수범해 환경을 정화하는 것이다.

참여자들은 면동별 각 4조로 편성하여 3·15해양누리공원, 임항선 그린웨이, 오동동 조각공원 일대 약 4km 구간을 이동하며 도로변 쓰레기 수거, 잡초 뽑기, 불법현수막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에 힘썼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환경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마산합포구 이통장님들께 매우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하반기 주민생활밀착형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이통장님의 일상을 바꾸고, 시민들이 보다 나은 정주환경에서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쏟아붓겠다”고 전했다.

허민숙 회장은 “집중 호우나 각종 자연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이통장 모두 한마음으로 예방과 복구 활동에 힘쓰고 있다”며,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마산합포구를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산합포구 이통장연합회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대비 환경 정비, 어려운 이웃 돕기, 적십자회비 모금 활동 등 각종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