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케냐 환경부 차관, 창원특례시 자원순환시설 방문

등록일 :
2024-11-29 17:17:09
작성자 :
자원순환과(055-225-3572)
조회수 :
118

케냐 환경부 차관, 창원특례시 자원순환시설 방문

케냐 환경부 차관, 창원특례시 자원순환시설 방문

페스터스 응에노 케냐 환경부 차관, 창원시 폐기물처리시설(소각‧재활용‧음식물) 본받고자 찾아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9일 성산구 신촌동에 있는 창원시 자원순환시설에 페스터스 응에노(Festus Ng'eno) 케냐 환경부 차관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케냐 환경부 차관은 부산에서 개최 중인 「유엔 플라스틱 협약 제5차 정부간 협상 위원회」 회의 참석 후, 창원시의 우수한 자원순환시설 정책을 본받고자 소각, 재활용, 음식물, 음폐수 바이오 시설에 방문했다. 이에 시는 시설 현황 등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현장 견학과 질의‧응답 순으로 안내했다.

견학에 참여한 페스터스 응에노(Festus Ng'eno) 케냐 환경부 차관은 “이번 창원 폐기물 처리시설 견학으로 자원순환시설에 대한 기본적인 식견이 높아진 것 같다. 미래 케냐의 폐기물 처리시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자원순환시설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폐기물을 자원화, 에너지화함으로써 화석연료를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데 꼭 필요한 시설이다. 케냐에서도 하루빨리 이러한 시설이 설치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사진 설명>
1. 왼쪽부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페스터스 응에노(Festus Ng'eno) 케냐 환경부 차관
2. 왼쪽 5번째부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페스터스 응에노(Festus KNg'eno) 케냐 환경부 차관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