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등록일 :
2024-12-03 16:19:32
작성자 :
지역경제과(055-225-3222)
조회수 :
116

창원특례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창원특례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유공자 표창으로 상인 격려... 친절 교육으로 상인 역량 강화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일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전통시장 상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도·시의원, 윤석철 소상공인진흥시장공단 창원센터장, 윤장국 경남지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교육에 앞서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현대화 사업에 기여한 명곡종합상가, 구암시장 상인회에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상인 친절 교육, 전통시장 및 상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 공연과 만찬을 준비해 상인들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흥진 창원시장상인연합회장은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로 이어지는 삼중고로 경제가 침체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지만, 이번 연수회를 계기로 상인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격려사에서 “시에서도 지역 경제의 뿌리이자 원동력인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소상공인 육성자금을 300억 원에서 360억 원으로 늘리고 소방시설과 공용구간 정비 등 시설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이 전국에서 손꼽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