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와 30년 우의 다져

등록일 :
2024-12-06 10:00:00
작성자 :
투자유치단(055-225-2692)
조회수 :
84

창원특례시,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와 30년 우의 다져

창원특례시,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와 30년 우의 다져

국제자매도시 30주년 맞아 마안산시 꺼빈 시장 창원시 방문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5일 꺼빈(葛斌) 시장 등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馬鞍山市) 대표단이 시청을 방문해 국제자매도시 30주년에 따른 상호 우의를 확인하고 경제ㆍ문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1994년 10월에 국제자매도시를 체결한 양 시는 오랜 기간 긴밀히 왕래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교류가 잠정 중단되었다. 교류 재개 물꼬를 튼 건 지난 10월 자매도시 30주년을 기념해 창원시 대표단이 마안산을 방문하면서다. 이번 마안산시 대표단의 답방 차원이다. 특히 마안산 시장 창원을 직접 방문한 것은 2005년 이후 20년 만이다.

마안산시 대표단은 창원산업진흥원을 방문하여 향후 마안산시 상무국, 투자촉진센터, 공상연합회와 연계 교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어 ▲창원의 강소기업인 현대정밀 방문 ▲굿데이 뮤지엄 탐방 ▲창원의 집 견학을 했다.

꺼빈 시장은 “30년 친구인 창원시를 방문하게 되어 기쁘고 창원시에서 환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양 시가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양 시 교류가 국제자매도시 30주년을 맞아 상호 방문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었다”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더욱 교류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파트너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마안산시는 인구 219만 명, 면적 4,049㎢의 안휘성 경제 중심도시다. 철강산업으로 확충된 제조 기반 시설과 교통의 요지로서 많은 투자를 유치하여 마안산의 연간 제조업 투자와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안휘성 내 선두를 기록하고 있다. 기타 주요 산업으로 스마트제조업, 친환경 에너지, 특수자동차, 그린 식품 등이 있다.

♣사진 있음

<사진설명>
사진1~2. 왼쪽부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꺼빈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장
사진 3. 왼쪽 네 번째부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꺼빈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