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2025년 1분기 창원소방본부 정례브리핑(창원소방본부)

등록일 :
2025-03-18 11:21:37
작성자 :
창원소방본부 대응총괄과(055-548-9262)
조회수 :
73

2025년 1분기 창원소방본부 정례브리핑(창원소방본부)

2025년 1분기 창원소방본부 정례브리핑(창원소방본부)

창원특례시, 제63회 진해군항제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예방·대비·대응·홍보 단계별 체계 구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국내 대표 봄꽃 축제인 ‘제63회 진해군항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예방–대비–대응–홍보’의 4단계 소방안전 체계를 구축해 행사장 전반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예방 단계에서는 행사장과 주요 시설에 대한 합동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숙박시설에 대한 화재안전조사, 먹거리 장터 상인 대상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한다. 대비 단계에서는 군항제 기간 중 응급의료소를 운영하고, 주요 행사장 화재 예방 순찰 강화 및 소방 대응 훈련을 실시해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대응 단계에서는 전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하고, 주요 행사장에 소방력을 배치해 실시간 안전관리를 수행한다. 또한, 재난 발생에 대비해 긴급구조지휘대와 긴급구조통제단의 신속 가동 체계도 정비할 예정이다. 홍보 단계에서는 시민 참여 콘텐츠와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안전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열린 제62회 진해군항제에서는 순간 최대 2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렸음에도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됐다. 시는 올해도 ‘안전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더욱 철저한 안전관리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진해군항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일상에 안전을 더하다’라는 창원소방본부의 슬로건처럼, 빈틈없는 소방안전대책을 통해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63회 진해군항제는 3월 29일부터 4월 6일까지 열리며, 군악의장 페스티벌, 체리블라썸 뮤직페스티벌, 진해루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사진 있음

사진은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입니다.

이외 보도자료는 첨부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창원특례시, 제63회 진해군항제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대응총괄과)
2. 창원특례시, 지하 주차장 자동 불뿌리개(스프링클러) 작동 불능 대응책 시행(대응예방과)
3. 창원특례시, 화재안전 취약시설 및 가구에 안전용품 지원(대응예방과)






...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